공지사항

두레생산자회 생생 뉴스 9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8-29 17:58 조회2,084회 댓글0건

본문

 

우리 모두가 두레생협입니다.

두레생산자회 생생 뉴스

201935(8.29)

이른 추석을 맞이하는 들녘이 분주합니다.

어느 지역에서는 벌써 벼 수확이 시작되었고,

탐스럽게 익어가는 과일들이 지나는 발길을 멈추게 합니다.

이렇듯 무더위, 태풍, 비바람 속에서 뭇 생명들은 차분히 내일을 준비해 가고 있습니다.

분주해지는 일상 속에서도 무엇보다도 늘 건강을 먼저 챙기시는 하루가 되시길 빕니다.

 

주곡 아젠다 해결을 위한 회의 결과

주곡 아젠다 해결을 위한 2차 회의가 지난 813() 은평구 상상 허브 3층 회의실에서 두레생협연합회(3), 단협(2), 두레생산자회 주곡위원회(7), 두레생산자회(1)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 되었습니다.

2차 회의에서는 향후 주곡 가격을 생산자와 소비자가 참여하는 가격 결정 단위를 구성하기로 합의 하였고, 가격 결정기구에는 주곡생산지 대표, 연합회(부회장, 상무, 농산팀장), 단위생협 상무 2인이 참석하고 생산자회 사무국, 자주관리사 의장, 연합회 품질관리팀장, 생산지 실무자가 참관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제 생산자와 소비자가 주곡 가격을 협의하고 결정하는 틀을 갖추어 함께 주곡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발걸음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차기년도 주곡 가격과 수매량을 직전년도 11월에서 12월 사이에 결정하기로 하여 향후에는 보다 안정적인 생산과 판매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 합니다. 기타 연합의 주곡 필요량을 주곡위원회에서 책임지고 조달하는 방안이 제안 되었습니다.

 

원재료 순환사업 현황 자료를 취합하고 있습니다.

두레생산자회 회원 간 원재료 순환을 통하여 농산회원과 가공회원간의 연대와 협동으로 더 좋은 품질의 생활재를 생산하고, 농산회원에게는 안정적인 판매처와 가공회원에게는 믿을 수 있는 안전한 품질의 원재료를 공급하기 위한 활동입니다.

그동안 제주 유기농의 무말랭이를 이용한 만두, 원주, 화천, 등에서 생산한 쌀을 이용한 누룽지, 쌀국수, 화천두레가 생산한 감자와 옥수수를 이용한 감자가루와, 옥수수 가루 제작 등을 진행하여 왔습니다. 2013년 해당 사업이 연합회로 이관된 이후 활동이 미비한 상황지만 회원 간 원재료 이용을 안정화 시키고 활성화하기 위하여 사무국에서는 현황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아직 생산자회 사무국으로 회신을 하지 않으신 회원께서는 빠른 회신을 부탁드립니다.

 

여성모임, 청년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두레생산자회의 조직을 조금더 단단히 하고 생협하는 즐거움을 함께 나누기 위해 창립한 여성모임과 청년모임이 지난 820~21일 거제도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날씨 관계로 많은 분이 참석은 못했지만, 거제사슴영농조합을 방문하여 생산 현황과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저녁에는 한살림 소속의 한울타리생산자와 이야기를 나누며 현 상황을 공유하는 자리가 이어졌습니다. 거제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진행된 회의에서는

생명나눔한마당에서 모임을 홍보하는 부스 이용과, 소비자의 관점에서 적극적인 생활재 이용 그리고 다음 모임 때에는 각 1명씩 함께 참석하기 등을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한편 여성모임 대표인 가을향기에서 필요한 유기농 콩을 화천의 젊은 농부들이 내년부터 재배하여 전량 수매하기로 마음을 모았습니다.

 

9월 생명나눔네트워크는 화천두레 무농약토마토즙입니다.

화천두레(두레38이북)에서 가공한 무농약 토마토즙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토마토의 소비 부진으로 많은 토마토가 적체되어 토마토즙으로 가공하였습니다. 아무런 첨가물 없이 100% 무농약토마토즙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무실로 문의 바랍니다.

(120ml/30/2박스) 36,000

 

쇼핑몰 자료 업데이트 중입니다

생활재 및 생산지의 생생한 자료를 사진과 함께 보내주세요.

 

일정 공유

- 917: 영남지역모임 in 하동

- 929: 생명나눔한마당 in 서울

-101: 유채유 가공공장 준공식, 이사회

-1025: 제주지역모임

-1128~29: 이사회

 

생산자회 홈피 및 SNS 안내

홈페이지 durecoop.com

페이스북 facebook.com/duremaker

인스타그램 instagram.com/makerdure

블로그 blog.naver.com/duremaker

카카오스토리 story.kakao.com/ch/duremaker

사단법인두레생산자회  |  대표 : 이진선  |  사업자등록번호 : 113-82-06679  |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공원로6가길 52, 3층
Tel. : 02-6953-7246  |  Fax. : 02-6953-7247  |  E-mail : duremaker@naver.com

Copyright © 사단법인두레생산자회. All Rights Reserved.  admin